본문 바로가기
소비일기

[내돈내산]라꽁비에뜨 버터!!!! 널 만난이후 난 달라졌어(진심추천)

by 차차 2022. 1. 31.
반응형

2022.01.30 (일)

평화롭게 별그램 서핑을 하던 어느날..

별그램에서는 한창 잠봉뵈르 샌드위치가

유행이었더랬다..'ㅅ'

그때 샌드위치보다 눈에 들어온 버터!!

라꽁비에뜨 버터를 인스타 공구하고야 말았다.

있는갬성 없는갬성 다 끌어온 라꽁비에뜨 가염버터★
이웃집 갬성까지 끌어온 라꽁비에뜨 무염버터★

ㅋㅋㅋㅋ 사실.. 별로 기대없었다.

주문하고 급 찾아온 현자타임에

또 인스타에 속았겠거니 하고 배송만 기둘림

(나만 그런거 아닐껄..?ㅋㅋㅋㅋㅋ)

성급하게 뜯어버린 버터 샷-★
아래 절취선을 뜯지않고 옆으로 슥 당겨 이쁘게 열어 쓸수있음..★

ㅋㅋㅋ 아니 근데 왠일..

버터계의 샤넬이라더니 패키지 진짜 고급지고

핫케이크 위에 라꽁비에뜨 버터 한조각 올렸더니

후... 여기가 핫케이크 맛집..!!

라꽁비에뜨 버터를 기점으로,

내 핫케이크 인생은 제 2막이 시작되었다.

(진심 핫케이크 가게 열고싶음. 진지함)

(핫케이크 할머니로 세상에 이런일이 나가고싶음)

핫케이크 준비물★

 

라콩비에트 CHARENTES-POUTOU 버터 가염 15g x 30입

COUPANG

www.coupang.com

라꽁비에뜨 버터를 이용한
핫케이크 레시피
(후.. 이건 진짜 비밀인데..'ㅅ')

 

: : 준비물 : :

라꽁비에뜨 가염, 무염 버터 반조각씩

핫케이크 믹스 (백설 추천함)

우유 소주한컵, 계란1알

갬성접시와 커트러리(★★★★★)


: : 조리순서 : :

1_내열용기에 라꽁비에트 무염버터 반조각

2_전자레인지 1분30초 가열

3_달걀 1알 넣고 잘 저어준다

4_핫케이크가루 소주 두컵 넣기

5_우유 소주한컵 넣고 잘 저어준다


사실 핫케이크 농도는 취향이라..

대충 가루넣고 우유는 조심스럽게 넣으면서

농도 맞춰도 상관은 없다.

경험상 반죽이 묽을수록 얇게 부쳐지고 좀 바삭함

의외로 반죽이 끈적꾸덕 할수록 두툼하고 폭신함

(아니 랩하냐고.. ㅋㅋㅋㅋ이게무슨ㅋㅋㅋ)

6_꺼질듯 말듯한 약불에 기름을 두루고

기름을 하나도 남기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키친타올로 닦아낸 후 팬 예열

(코팅팬이면 기름 안해도 무방)

7_팬 전체가 따뜻해진 시점에

반죽을 넣고 5분정도 기다리면

보글보글 기포가 올라온다

이때다!! 하고 뒤집어주면

달고나 같은 핫케이크 단면 완성~

사실 메이플시럽은 쿰스를 제일 선호하는데

남편이 다른거 사옴..;ㅁ;

지금 먹는 저 친구도 괜찮긴하다(엄청진함)

여튼, 핫케이크가 뜨거울대 라꽁비에뜨 가염버터

1/4조각 올려서 잔열로 녹여 펴 바른 후

(급해서 사진이 없음..ㅋㅋㅋ)

메이플 시럽 부으면 완성!

주말아침 핫케이크 & 커피★
평소보다 좀 덜 두툼해서 조금 실망한 사진..★

핫케이크에 꽂힌 이후

약 7개월동안 주말아침은

핫케이크와 커피였는데

그간 많은 대기업 가루와, 메이플시럽,

버터종류를 사용해보고 떠돌았었다.

하지만 라꽁비에뜨 버터를 만난 이후론

뭔가 모자란 1%기 채워진 느낌이다.

갓벽-★


다음 포스팅엔

제조사별 핫케이크 가루비교,

개인적으로 왜 백설을 추천하는지

기록해야겠다.

 

성질급한 내가 즐겨사는 구매루트♥

 

 

라콩비에트 CHARENTES-POUTOU 버터 무염 15g x 30입

COUPANG

www.coupang.com

 

쿰스 Coombs 유기농 메이플 시럽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