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맛집

[인생맛집/꼬리곰탕] 영도 맛집 큰집꼬리곰탕 최애♥

by 차차 2017. 8. 6.
반응형

큰집 꼬리곰탕

(feat. 영도)


 

연일 무더위와 열대야가

이어지는 요즘,

모두들 건강 잘 챙기고 있나요?

 

돌아오는 금요일!

여름의 끝자락을 알리는

말복인데요,

말복 맞이 여름 보양식!!

꼬리곰탕 맛집 알려드려요 :)

 

GOGO!!

 

 

오늘 포스팅하는 꼬리곰탕집은

부산 영도,

해양대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요.

(자세한 위치는 하단 첨부)

북항대교 개통으로 남구에서 영도까지

15분 컷이 가능해지면서

부쩍 더 자주가는

저의 최애 맛집입니다.

 

 

큰집 꼬리곰탕의 메뉴는

심플합니다.

저희는

·섞어 탕(꼬리반, 도가니반)

·꼬리곰탕

 ·찹쌀 동동주 1잔

이렇게 주문했어요.

 

진짜 모든 메뉴가 맛있지만,

여기 이곳, 큰집꼬리곰탕을 가신다면

찹쌀 동동주!!!

꼭!! 꼭꼭 ㅠㅠ 드셔보세여 ㅠㅠ

생탁, 천탁이랑 달라요..!!

 

저희 할머니께서 막걸리를 직접

담그셨던 터라,

저는 집 막걸리를 자주 먹었는데요,

이게 딱! 그맛이에요!!!

텁텁한 느낌 하나 없이

깔~~끔하고, 적당한 탄산에

청량감까지... 완벽해요 ㅠㅠ

(운전하는 남치니.. 미안..ㅠ 하지만 포기는 없다!)

 

 

동동주는 새끼손가락으로!

ㅋㅋㅋ

앗, 너무 술얘기 부터 풀었네요..ㅋㅋ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이에요!

총8가지가 나오는데,

하나하나 다 맛있어요.

이 반찬들이면

꼬리곰탕 없어도..

밥 두그릇 충분한 맛이랍니다.

 

특히

 

왼쪽에 잔멸치조림!

잔멸치조림에 꼭 밥 비벼드셔보세요!

완벽한 맛조합을 느끼실수 있어욤..ㅋㅋ

(aka 애기들 맘마밥 느낌)

김치며, 부추며, 마늘이

진짜 싱싱해요, 사진에서도 느껴지시죠?

ㅋㅋㅋㅋ역시,, 밥집은 회전율이 좋고

장사잘되는 곳을 가야해요.ㅋㅋ

음식이 신선하니까!

 

 

꼬리곰탕 나오기전 반찬 셋팅!

9첩반상은 항공샷이 제맛이지욤~

아, 반찬이 너무 맛있다고

밥 와구와구 드시면 큰일나요..

꼬리곰탕도 양이 엄청나서,

밥으로 배불리면 다 못먹어요 ㅠㅠ

 

 

실한 꼬리가 가득든! 꼬곰!

꼬리곰탕이에요.

 

 

소금, 후추 톡톡!

부추 팡팡!

넣고 후루룩~♥

꾸르맛~

꼬리곰탕 맛을 설명하자면,,

서울깍*기 이런곳과 비교 놉!!!놉놉!!

물론 거기도 괜찮아요,

하지만, 이건 한우라구요!

곰탕국물은 진짜 집에서

엄마가 몇일걸려 만든 국물맛이에요

고기 누린내 없고,

담백한맛!

 

대학교다닐때, 유명 설렁탕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했었는데...

다들 아시죠..?

곰탕 국물이 우유색인이유...

네네.... 아시리라 믿습니다.

집에서 엄마가 끓여준

곰탕국물 색을 생각해보세요ㅋㅋㅋ

하얀 우유색이 아니라해서

비릿비릿 연하지 않다는거~

 

꼬리는 뜨거우니까,

접시에 빼서 식혀주구요~

(여름에는 달걀이 쉽게 상해 제공 중지!

여름이 아닌 계절에 방문하면

테이블에 달걀바구니가 있는데요,

넣고싶은 만큼 넣어 드시면 됩니당~)

 

 

꼬리고기에 마늘,

꼬리고기에 김치,

밥에 김치,

소면에 김치~

Yeah~!!!

 맛있게 먹어요~*^__________^*

(고래웃음)

 

 

식사끝나고 나면 입구에

시~원한 수정과도 꼭 챙기세요. :)

 

 

깰~끔한 마무~으리~!

 

 

꼬리곰탕 이야기에 심취해

내부 자리 설명이 늦었네요.

식당은 가정집을 개조한 느낌이에요.

옛날 할머니집 느낌~

 

 

내부가 훤~히보이는 주방과

 

 

친근한 체리색 벽과 테이블들ㅋㅋ

 

 

한쪽엔 프라이빗한 룸도 있어요.

 

 

들어가는 입구!

 

 

입구부터 한우 꼬리곰탕의

자부심이 느껴지시죠ㅋㅋ!!

 

 

외관이에요.

참, 큰집꼬리곰탕의

단 한가지 불편한점은,

주차장이 없어서

대로변에 주차해야 한다는 점이에요.

하지만, 이런것쯤... 감수 할 맛입니다!

 

 

명함까지 한장챙겨서

오늘의 식사 끝~

식당 내부가 분위기가 별로라구요?

여자친구, 남자친구랑

데이트하긴 좀... 그렇다구요?

너무 멀다구요?

 

이 핑계 저핑계는 다 내려놓고

좋아하는 사람들 챙겨서

올여름 한그릇 드셔보세요.

후회 없을꺼에요. :)

장꼬마가 확신합니다!!

ㅋㅋㅋㅋ

 

점심시간, 저녁시간에 딱

맞춰가면 한참 줄서야 하니...

이점 유의하시구요,

 

남은 여름 더 힘차게

보내보아요~>.<

 

▒ 큰집꼬리곰탕 상세정보▒

 

주소 : 부산광역시 영도구 태종대로 630 (동삼동)

영업시간 : 11:30 ~ 21:00

주차 (대로주차)

좌석수 : 약 50석

T.  051) 405-1929

Tip. 버스 이용할 경우 66번버스 영도교회 하차

 

바로 맞은편이 큰집꼬리곰탕 입니다.

 

 

 

반응형

댓글